m자 이마 탈모 구별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머리 한 번 감을 때마다 진짜 너무 많이 빠진다 싶을 정도로 많이 빠지고
샴푸가 문제인가 싶어서 좀 비싸고 지성두피용 샴푸를 사서 쓰는데도 뾰루지가 안 없어지고 이마 M자 탈모가 진행되는 거 같아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신가요? 이런 분들에게 m자 이마 탈모 구별방법과 자가진단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탈모 원인
남성분들의 경우 유전적인 원인으로 남성형 탈모증이 생길 수 있지만 정확한 것은 진료를 받아 보셔야 하니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진단을 먼저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탈모의 원인을 몇 가지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남성형 탈모 : 이는 유전 및 남성 호르몬, 시간(노화)이 원인이고,
- 여성탈모 : 호르몬 부조화, 임신,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며,
- 휴지기 탈모 : 출산후,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 호르몬변화
- 원형탈모 : 스트레스 또는 자가면역질환
- 기타 : 약물, 질병, 신생아 탈모증, 압박성 탈모증, 견인성 탈모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남성형 탈모증은 모발의 성장기가 짧아지고 모발이 지속적으로 축소되는 증상이 있으며 대개 20대 사춘기 이후에 발생합니다.
머리감는법
샴푸시 두피위주로 샴푸를 하시고 두피에 피지 뽀루지 있다면 샴푸를 팩 하듯이 잠시 두시고 머리결은 절대 문지르면 안됍니다 탈모인들 모발은 가늘어서 손상이 잘됩니다
그리고 탈모인들 대부분이 두피에 피지 ,가려움이 있어서 강하게 모발과 함게 문지르듯(빨래) 하면 모발의 규티클이 손상되고 두피는 제대로 세척이 안되는것 입니다.
그리고 겨울은 뜨거운물로 감는데 미지근한물 에 가까운 물로 감아야 머리결 안상합니다. 머리결에만 헤어트리트먼트 영양하시고 린스 하고 가볍게 행구세요. 그래야 머리결 보호 되고 정전기가 안생기고 두피에 묻으면 탈모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일단은 초기에는 바로 약을 먹기 보다는 근본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고쳐주시면서 좋은 두피 관련 샴푸추천 제품을 쓰는걸 가장 추천드립니다. 요즘 배너로 검증된 글로벌 탈모샴푸 비옥신을 많이 추천해주시는데 전 세계 60개국, 2만개 약국에서 판매되고 현재 회원가입 시 2,000원 즉시 증정과 최대 7% 적립금 혜택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자 탈모 자가 진단법
첫번째로 예전의 내 모습과 비교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예전의 내 사진과 비교했을 때 이마 라인이 올라갔거나예전에는 머리를 올려도 이마가 넓은 느낌이 나지 않았는데 현재에는 넓은 느낌이 나는 등의 본인의 자각이 있다면M자가 올라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탈모가 진행되고 나서 이마쪽에 점이 보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조금 더 자세한 방법입니다. 근접 관찰& M자탈모의 특징을 확인하는 겁니다. 엠자탈모는 두꺼운 머리가 점점 잔머리화되는 과정을 거치다가 눈에 안보이는 수준까지 진행됩니다.
거울을 가까이에서 보시고 원래 굵은 머리카락이 있던 자리에 잔머리나 솜털이 있거나, 커트를 하지 않는데도 일정 이상 자라지 않는 머리카락이 있다면 엠자탈모라고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연속적인 헤어라인 앞쪽에 굵은 머리카락이 한 두개씩 갑자기 나와있는 것이 보인다면 예전에는 그 라인까지 이마라인이 자리 잡고 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탈모가 진행되더라도 한 가닥도 없이 탈모가 오는 것이 아니고 그 중 건강한 머리카락은 탈모 영향을 받지 않고 원래의 굵기와 위치를 고수하게 된답니다. 이런 머리카락이 몇 가닥씩 보인다면 그 주변에 있었던 얇은 잔머리들 역시 원래 두꺼운 머리였을 확률이 높습니다.